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골다공증 클리닉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정형외과 안에 특수클리닉 안에 골다공증 클리닉

강남세브란스병원 골다공증 클리닉은 외상클리닉, 수부 클리닉, 인공관절 클리닉, 척추 클리닉의 상호 협조하에 골절의 치료 뿐만 아니라 골절의 재발 방지 및 골다공증의 진행을 예방함으로써 골다공증에 의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의 위험이 증가되는 골격계의 가장 흔한 질환입니다.
국내 발생 빈도는 정량적 골초음파기기를 이용한 전북지역의 역학조사를 볼 때 50세 이상의 여성에서 골다공증이 12%로 보고되고 있고 연령과 폐경후 기간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빈도가 높습니다.

이미지

정상뼈                                              골다공증

골다공증에 의한 주된 골절 부위는 척추, 대퇴골, 및 손목이며 척추골절은 새로운 척추골절 및 대퇴골 골절의 예견 인자이고 3년 이내에 대퇴골 골절의 위험이 2.8배, 타부위 척추골절은 5배의 위험이 있으며 첫번째 골절 후 1년내에 두번째 골절의 위험은 20%까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절의 예방은 중요하며, 골절 후 골절 치료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의 치료는 추가적인 다른 부위 골절을 예방할 목적으로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골다공증은 특히 여성의 경우에 있어 폐경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함으로서 요통이나 골절 등의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