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병원장 메시지

HOME 안에 병원안내 안에 병원소개 안에 병원장 메시지

인사말

장항석 교수  

안녕하십니까?
새로 암병원장을 맡게 된 장항석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진료부장으로 암병원 내, 외의 업무에 관여했기 때문에 그 동안 기획하고 추진했던 일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제 새로운 임무를 맡으면서, 기존의 일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면서 소통하고 앞을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암병원의 주된 일은 암을 치료하는 진료와 미래를 위한 학술적 발전입니다. 암병원 내의 각 분과와 센터가 가진 기존의 역량을 지속발전 가능하도록 조력하겠으며, 학술적인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발전되고 신뢰받는 최고의 암병원을 만들고자 합니다.


현재 강남세브란스 암병원에는 한국을 주도하고 있는 분야가 많습니다. 대장암센터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4기 암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간담췌암 분야도 적극적인 전이암 수술과 협업으로 독보적인 치료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암의 내시경 절제술은 세계 최고 수준의 치료 성적을 거두고 있어, 소화기암 분야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2019년 새학기가 되면서 위암의 세계적인 대가인 노성훈 교수께서 합류하면서 그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뇌종양센터는 국내 최고의 수술건수와 치료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립선암을 포함한 비뇨기계암 역시 언제나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세계 최고의 치료와 연구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갑상선암 센터의 활약도 꾸준하게 유지,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주력 사업으로는, 외국과의 교류를 강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오늘날 세브란스병원이 발전되어 온 근본에 봉사와 희생의 정신이 있었던 만큼, 저희 강남세브란스 암병원도 세계로 눈을 돌려 한국의 진보된 의료와 학술적 발전을 전수하고 공유하여 세계 의학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선 아직 발전이 필요한 여러 나라들의 신진 의학자들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발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널리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다기관, 다국가 연구를 통해 그 나라들의 학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늘 해왔던 그대로, 강남세브란스 암병원은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며 암치료에 헌신하고자 합니다. 이제 세상은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더 이상 규모의 경쟁이 아니라 첨단 의과학의 발전과 합리적인 시스템으로, 최상의 의료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으로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나아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저희 강남세브란스 암병원은 늘 견지해왔던 난치성 암의 치료와 환자맞춤형 치료를 더욱 발전시켜 이 분야의 첨병으로 늘 여러분 곁에서 자리를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세브란스 암병원장 장항석 드림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