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개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센터 안에 갑상선암센터 안에 소개

갑상선암센터

강남세브란스병원 갑상선암센터는 2009년 3월에 설립되어 다학제간 협동진료, 합리적이고 원활한 핵의학 치료, 초기암부터 진행성-난치성암까지 포함한 포괄적인 갑상선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갑상선암센터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진, 매일 외래진료 실시, 당일 방문-당일 검사 완료(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술대기 시간의 최소화, 수술 후 원활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위한 시스템 개발, 효과적인 수술 후 추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환자들에게 암을 이겨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단에서 수술 후 관리까지’ 통합적인 진료를 추구하는 명실상부한, 그리고 진정한 의미의 갑상선암센터입니다. 본원 갑상선암센터는 한국 두경부-내분비 외과학, 갑상선학의 개척자이며, 세계적인 대가인 외과 박정수 교수와 진행성-난치성 갑상선암의 수술과 치료 분야에서 이름 높은 외과 장항석 교수를 필두로, 환자의 포괄적인 진료를 위하여 외과, 내분비내과, 핵의학과, 진단병리학과, 영상의학과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가진 갑상선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갑상선 팀의 모든 의료진이 함께 참여하는 정기 토론을 통해 환자마다 최선의 치료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협력 체제하에 운영되는 맞춤 팀 체제의 진료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현재까지 연간 2000 건 이상의 갑상선암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것은 점점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20 년간 장기 생존율 90% 이상을 성취하여 국제적으로도 최고 수준의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초기 갑상선암에 대해서는 최소 침습 수술, 내시경 수술, 로봇 수술 등 을 시행하여 미용상의 만족도 증진을 효과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암이나 일반적인 갑상선암에 대한 수술뿐만 아니라 다른 병원에서 수술이나 치료를 포기한 진행성 암이나 재발, 전이 등으로 난치성으로 판단된 암에 대해서도 국내-외를 망라해서 가장 많은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그 치료 성공률 또한 매우 높아서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것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원활한 수술 후 치료를 위해 국내대학병원 중 최다인 6병상의 방사성 요오드 치료병실이 가동되고 있어 원활한 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술 후 관리에서도 다학제간 협력 시스템을 통해 세밀하고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전문코디네이터 간호사가 활동하고 있어, 갑상선암 환자의 외래 진료, 입원, 수술, 방사성요오드치료, 퇴원 후 진료, 추후관리 등에 대한 상담과 교육을 시행하여 환자의 편이성을 도모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되며 체계적인 진료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용 및 예약안내

  • 전화예약 : 1599 - 6114
  • 갑상선암센터 접수 : 02-2019-1230,1231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