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개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센터 안에 폐암센터 안에 소개

폐암센터

강남세브란스병원 암병원 폐암센터는 1996년 호흡기센터로 출발하여 폐암 및 호흡기질환의 전문적인 치료를 선도하며, 본 센터를 방문한 환자들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가장 체계적이고 발전된 최신의 진단검사 및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내과, 종양내과,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방사선 종양학과, 병리과, 핵의학과의 7개과 전문의로 구성된 폐암팀은 긴밀한 협진 체계를 통하여 폐암의 진단, 치료, 추적관찰 등의 치료와 함께 포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주 7개과가 모여 폐암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호흡기내과-흉부외과-영상의학과가 같이 영상을 보면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침을 세우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폐암센터는 임상적 분야와 더불어 학문적인 분야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의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폐암 센터는 임상뿐 아니라 연구에서도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연세 약대 등과 같이 새로운 약제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여러 과와의 협동을 통해 다양한 폐암에 대한 중계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영상의학과
우리 폐암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영상의학과와의 적극적인 협력입니다. 영상의학과는 정확한 진단과 최적의 치료를 위해 호흡기내과, 흉부외과 및 병리과와 긴밀히 소통하고 있으며, 조기폐암으로 알려진 간유리 음영에 대해 정확도 높은 진단을 제공합니다. 폐암이 의심되는 경우, 안전하고 정확한 CT 유도하 조직 검사 및 위치표식술을 시행하며, 수술이 필요한 경우 흉부 CT의 삼차원 정밀 분석 (3D-reconstruction)을 통해 최적화된 수술 범위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폐암환자의 다양한 진단 및 치료 과정에서, 영상의학과는 진정성 있는 협진(또는 collaboration)을 통해 맞춤형 의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간유리음영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간유리음영에 대한 조기 수술적치료에 가장 적극적인 센터로서 많은 임상경험과 진료시스템을 통해 조기폐암에 대한 치료를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간유리음영에 대한 비수술적 생검으로 조직학적 진단을 하고, 폐실질보존수술 또는 비수술적 치료로 폐암의 완치를 향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폐실질 보존수술
폐암수술의 표준이 폐엽절제수술이었으나 그 하위 단위인 구역절제술 또는 쐐기절제술을 통해 폐실질을 보존하면서도 조기폐암인 경우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폐실질보존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Opinion leader로서의 강남세브란스병원 폐암센터
강남세브란스병원 폐암센터는 국내를 넘어 간유리음영의 선두 역할을 하는 일본 Kameda Medical Center와 협력하고 있으며 흉부외과 영상의학과의 교류를 통해 간유리음영에 대한 생검, 수술적 치료 및 냉동치료를 이용한 비수술적 치료를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국가 폐암검진사업에도 지역 사회의 여러 검진센터들과 협동하여 조기 진단을 통한 폐암 치료 성적의 향상, 금연 교육의 확산 등에 많은 사회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용 및 예약안내

  • 전화예약 : 1599 - 6114
  • 폐암센터 접수 : 02 - 2019 - 1220, 1221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