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골다공증 클리닉

HOME 안에 진료및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척추정형외과 안에 특수클리닉 안에 골다공증 클리닉

골다공증 및 골다공증성 척추 골절

골다공증은 가장 흔한 대사성 골질환의 하나로 골절의 위험이 높은 골격계 질환입니다. 인구의 고령화로 연령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골다공증은 이미 서구에서는 의료비 문제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질환입니다.

골다공증에 의한 주된 골절 부위는 척추, 대퇴골, 및 손목이며 척추골절은 새로운 척추골절 및 대퇴골 골절의 예견 인자이고 3년 이내에 대퇴골 골절의 위험이 2.8배, 타부위 척추골절은 5배의 위험이 있으며 첫번째 골절 후 1년내에 두번째 골절의 위험은 20%까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절의 예방은 중요하며, 골절 후 골절 치료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의 치료는 추가적인 다른 부위 골절을 예방할 목적으로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골다공증은 특히 여성의 경우에 있어 폐경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함으로서 요통이나 골절 등의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척추 정형외과에서는 골다공증에 의한 척추 골절에 대하여 보존적 치료에도 지속되는 통증이 있을 경우 국소 마취하에 풍선 척추 성형술을 이용한 골절 척추내에 안전한 시멘트 주입을 통해 골절 치료 및 합병증을 예방하고 있고, 또한 정형외과 내 수부 및 외상 클리닉과의 긴밀한 협조하에 타부위 골절에 대하여 예방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