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식/공지

HOME 안에 병원안내 안에 병원소식 안에 소식/공지

강남세브란스, JCI 이어 복지부 의료기관인증까지 획득

등록일자
2011-09-25

강남세브란스병원, JCI에 이어 복지부 의료기관인증까지 획득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분야에서 최고 의료 기관임을 널리 알려

 

KIOHA_gs_110127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평가’ 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에 성공했음을 통보 받음으로써 2010년 JCI인증에 이어 안전보장활동, 진료전달체계, 경영 및 조직운영, 일상 질 지표 등 병원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의료 기관임을 다시 한 번 널리 알렸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 해 11월 23일부터 나흘간 거행된 인증심사에서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평가’ 분야를 중점으로 한 404개 항목에 대해 정밀한 측정을 받았으며 평가인증단장을 맡은 민영돈 교수(조선대학교병원 부원장)로 부터 “JCI 인증을 획득한 전통 깊은 명문병원답게 모든 분야에서 국내 의료계를 선도하는데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었으며, 개선 계획 역시 잘 수립되어 있어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병원이 될 것임을 확인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란 ‘의료법 개정법률’에 근거해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제도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촉진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인증을 받은 의료기관은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조사와 평가를 통해 의료의 질과 환자의 안전에 있어 적정 수준을 달성했다는 의미로 4년간 유효한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교부받는다.

또한, 인증 결과는 인증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표되어 인증 의료기관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채용-강남]계약직 간호사(간호국 외래 가정의학과) 모집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