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서브메뉴 건너뛰기

나눔이야기


후원계좌/후원문의 후원계좌
후원계좌
122-145173-13-020 우리은행(강남세브란스병원)
후원문의
(02)2019-2970, 2973

기부이야기

HOME 안에 나눔이야기 안에 기부이야기

지씨인터내셔날(주) 박세현 대표

등록일자
2016-08-23

박세현대표편견을 깨고 마음을 나누다

 

사람들은 가끔 편견에 빠진다. 사람에 대한 편견은 물론 행동에 대한 편견까지 대상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기부는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일이라는 오해를 받곤 한다. 지씨인터내셔날㈜ 박세현 대표는 이러한 편견을 깨기 위해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중이다. 진심으로 마음을 나누는 그에게서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다.

 

‘주님의 언약’을 실천하는 기업

 

신생 기업인 지씨인터내셔날㈜은 박세현 대표가 오랜 시간 꿈꿔온 일들의 시작점이다. 기업을 운영하는 사업가로서의 출발점이자 사명인 ‘GC’에서도 알 수 있듯이 ‘God’s Covenant’ 즉, ‘주님의 언약’이라는 기독교 철학을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적으로 부의 편중이 심화되고 있는데 이런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해결책 중 하나가 바로 기부라고 생각했어요. 처음에는 정말 작은 계기로 기부를 시작하면서 직접 후원을 하기도 했죠. 그러다가 사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운영하면서 강남세브란스병원을 만나게 되었고, 좀더 체계적인 형태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는 일찍이 기부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찾고자 했다. 그러나 후원금의 사용처를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어 ‘과연 기부로 진정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구심을 가슴 한 편에 간직하고 있었다. “한 번은 다른 병원에 기부를 한 적이 있는데 후원금이 언제, 어떤 방식으로, 누구에게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는 거예요. 그저 주차비를 지원해주고 디너쇼에 초대해 주는 식이었죠. 후원자가 원하는 건 이런 혜택이 아닌데 말이에요. 이건 아니다 싶어 기부를 중단했었어요. 그러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다시 기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여러 병원을 검토하던 중 강남세브란스병원을 만나게 되었어요.”

 

박 대표는 후원금의 사용처를 공개하고, 지원 대상을 함께 협의할 수 있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시스템을 높이 평가하며 흔쾌히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평소 아이들을 돕고 싶었던 그의 바람대로 후원금은 어린이와 청소년 환자를 위한 지원 활동에 쓰이게 되었다. 박 대표와 직원들은 분기별로 각각 수익금의 10%씩, 총 20%를 기부하기로 결정했고, 작년 4/4 분기에는 총 2,00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후원금이 크다면 큰 돈이고, 적다면 적은 돈일 수도 있어요. 중요한 건 꼭 여유가 있어야만 기부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사실이에요. 제 주변에도 기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제가 기부하는 후원금보다도 더 큰 돈을 흔쾌히 내놓을 수 있을 정도의 재력을 가진 사람들도 있고요.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비용이나 시간에 관계없이 언제든 마음을 나눌 수 있어요.”

 

나눔은 세상을 깨닫는 일

‘우리 안에 사랑이 있다’는 성경의 진리처럼 박 대표는 받는 것도, 주는 것도 모두 사랑이라고 믿으며 그 믿음을 행동으로 보여준다. 대표와 직원이 함께 마음을 모아 나눔 활동에 동참하는 이유다. 마음과 믿음이 허락하는 한 국내를 넘어 세계 곳곳에 감사함을 나누고 싶다는 소망도 전한다.

 

박세현대표“올해는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 현지 법인을 세우는 것이 목표예요. 물론 그곳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의 일부는 그 지역 아이들을 위해 쓰고 싶고요. 전 세계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면서 어디서든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 중이에요.”

 

손길 닿는 곳곳마다 사랑을 전파하고 싶다는 박세현 대표는 자신의 인생에서 미처 깨닫지 못 했던 부분을 알게 해주는 과정이 나눔인 것 같다고 말한다. 그의 말대로 마음을 나누는 일은 나 자신을 찾고, 주는 기쁨을 깨닫는 과정속에서 존재의 의미를 가진다.

  • 복사
닫기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