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모금을 위한 메시지

HOME 안에 후원소개 안에 모금을 위한 메시지

병원장 인사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장 김수근

연세의료원 강남세브란스병원의 발전을 위해 후원해 주시는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병원은 기부금에 힘입어 세워지고 발전해 왔으며, 우리나라의 의료와 의학교육의 싹을 틔우고 가꾸어 왔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회의 구성원 모두를 병원의 주인으로 여기고 있으며,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구제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는 사회적 기관입니다.

우리 병원의 발전을 통해, 우리 병원과 함께 사회의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건강하게 돌보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아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며 하나님의 말씀을 널리 나누는 일에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장
김 근 수

모금실행위원장 인사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 모금실행위원장 박효진

병원은 외형상 건물의 규모도 크고 값비싼 장비들을 갖추고 있고, 병원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고학력의 전문직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병원의 수입도 매우 높을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의료수가는 매우 낮은 수준으로 엄격히 통제되고 있어서 병원의 의료 수익률은 대체로 5%미만입니다. 반면,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고가 의료장비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시설 및 운영 시스템 개선이 필요합니다.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와 민간부문의 후원활동이 증가하고 있지만 국가의 건강보험이 진료비를 전액 지불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치료비를 마련하지 못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의료기술은 세계 정상의 수준에 와 있으며, 세계의 의료기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의료의 기술개발은 임상활동을 통한 경험축적과 연구를 통해 성취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발전과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을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로 가꾸는 일에 여러분께서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 모금실행위원장
박 효 진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