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저시력 재활훈련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안과 안에 특수클리닉 안에 저시력 재활훈련

과거에는 실명하였거나 혹은 심하게 시력을 손상하여 정상인처럼 일상 생활을 살아 나갈 수 없는 사람들은 사회에서 따로 격리되어 이것이 이들에게 내려진 비극으로만 받아 들어졌다.

그러나 이런 이들도 여러 가지 과학적인 기술이 발달하게 됨에 따라 정상인들이 수행하여 나가는 여러 가지 일들에 참여하게 되었다. 여기에는 과학기술의 발달만이 아니고 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된 사회적 분위기와 또한 여러 안과의사들이 저시력 환자의 재활에 적극 노력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불과 수년 전만 하더라도 저시력이라는 단어 조차도 생소하였고 단지 이 분야에 관심을 가졌던 몇 군데의 개인의원 및 사회단체에서 다루어졌다. 그러나 최근들어 소득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국민 복지에 대한 각 분야에서의 관심이 커지면서 그동안 소외시되었던 이 분야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따라서 이런 사회적분위기와 국민 복지에 이바지한다는 이념으로 본안과에서는 각종 최신 저시력진단 및 재활 장비를 갖추고 독립된 저시력 재활 특수 클리닉을 개설하였다.

향후에는 이 클리닉을 중심으로 소아에서 노인성 저시력에 이르기까지 이들에 대한 진단, 재활치료, 교육, 사회적응과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리라 생각된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