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건선 클리닉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진료과 안에 피부과 안에 특수클리닉 안에 건선 클리닉

건선이란 피부 표피세포의 과증식 및 과각화에 의해 피부에 회백색의 딱지가 덮인 붉은색 발진이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나타나는 피부 질환입니다.

병변의 모양에 따라 판상 건선, 물방울 모양 건선, 농포성 건선 등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건선의 경과는 다양하지만 보통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만성 피부 질환입니다. 건선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외상 및 피부 손상, 감염, 약물, 정신적 긴장, 차고 건조한 기후 등이 유발 혹은 악화 요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전염성은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건선은 장기간의 꾸준한 치료가 필수적인 질환이므로 부작용이 적으면서 효과가 우수한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건선의 치료에는 약을 바르는 국소치료, 자외선을 쪼이는 광선치료, 약을 복용하는 전신치료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새로 개발되는 생물학적 제제가 쓰이기도 합니다. 건선의 심한 정도, 활성도, 병변의 형태와 상태, 발생 부위에 따라 치료 방법을 선택하게 되며 환자의 나이, 전신 상태와 정신적 상태도 매우 중요합니다. 경한 경우에는 대개 바르는 약으로 치료를 시작하며, 중등증이나 중증이 되면 광선치료나 먹는 약을 사용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 여러 치료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며 생물학적 제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