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소개

HOME 안에 진료 및 검사 안에 센터 안에 갑상선암센터 안에 소개

갑상선암센터

연세대학교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는 한국 갑상선학, 내분비 외과학의 선구자이며 이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을 세계적인 위치까지 격상시킨 연세대학의 전통을 계승, 유지하며,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학제간 협동진료, 합리적이고 원활한 핵의학 치료, 초기암부터 진행성-난치성암까지 포함한 포괄적인 갑상선암 치료를 위한 갑상선암 센터를 새로이 개설하였습니다.

본원의 갑상선암센터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진, 매일 외래진료 실시, 당일 방문-당일 검사 완료(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술대기 시간의 최소화, 수술후 원활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휘한 시스템 개발, 효과적인 수술후 추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환자들에게 암을 이겨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단에서 수술후 관리까지’ 통합적인 진료를 추구하는 명실상부한, 그리고 진정한 의미의 갑상선암센터입니다.

본원 갑상선암센터는 한국 두경부-내분비 외과학, 갑상선학의 개척자이며, 세계적인 대가인 외과 박정수 교수와 진행성-난치성 갑상선암의 수술과 치료 분야에서 이름 높은 외과 장항석 교수를 필두로, 환자의 포괄적인 진료를 위하여 외과, 내분비내과, 핵의학과, 진단병리학과, 영상의학과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가진 갑상선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갑상선 팀의 모든 의료진이 함께 참여하는 정기 토론을 통해 환자마다 최선의 치료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협력 체제하에 운영되는 맞춤 팀 체제의 진료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현재까지 연간 2000 건 이상의 갑상선암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것은 점점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20 년간 장기 생존율 90% 이상을 성취하여 국제적으로도 최고 수준의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초기 갑상선암에 대해서는 최소 침습 수술, 내시경 수술, 로봇 수술 등 을 시행하여 미용상의 만족도 증진을 효과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암이나 일반적인 갑상선암에 대한 수술뿐만 아니라 다른 병원에서 수술이나 치료를 포기한 진행성 암이나 재발, 전이 등으로 난치라고 판단된 암에 대해서도 국내-외를 망라해서 가장 많은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그 치료 성공률 또한 매우 높아서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것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원활한 수술후 치료를 위해 국내대학병원 중 최다인 6병상의 방사성 요오드 치료병실이 가동되고 있어 원활한 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술후 관리에서도 다학제간 협력 시스템을 통해 세밀하고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전문코디네이터 간호사가 활동하고 있어, 갑상선암 환자의 외래 진료, 입원, 수술, 방사성요오드치료, 퇴원 후 진료, 추후관리 등에 대한 상담과 교육을 시행하여 환자의 편이성을 도모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되며 체계적인 진료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용 및 예약안내

  • 전화예약 : 1599 - 6114
  • 갑상선암센터 접수 : 02-2019-1230,1231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